•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보도

[연말콘서트 리뷰&기사 모음] ‘名作 콘서트’의 정석, 김준수 브랜드 콘서트

일자 2015-01-01
분류 기사
일정 [연말콘서트 리뷰&기사 모음] ‘名作 콘서트’의 정석, 김준수 브랜드 콘서트
  • 정보
  • 2015-01-01
  • 보도
  • [리뷰] JYJ 김준수 연말콘서트, ‘名作 콘서트’의 정석

     

    "김준수 연말 콘서트는 최고의 가수가 최고의 오케스트라와 빚어낸 무대였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215&aid=0000239536

    JYJ 멤버 김준수의 브랜드 공연 ‘XIA 발라드 & 뮤지컬 콘서트 위드 오케스트라 vol.3’가 지난 12월 30일과 31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틀간 1만300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연말 콘서트로 자리매김한 이 공연은 벌써 3년째를 맞았다.

    김준수는 3시간이 넘는 러닝타임 동안 자신이 출연한 뮤지컬 작품의 주요 넘버와 애창곡, 솔로 앨범 수록곡 등 장르를 넘나들며 품격 있는 공연의 정석을 보여줬다. 그야말로 최고의 가수와 최고의 음악감독 그리고 최고의 오케스트라가 빚어낸 정상의 화음이었다. 여기에 최고의 배우가 게스트로 무대에 올라 케미를 이뤘다.

    …중략…

    이렇듯 김준수의 ‘발라드 & 뮤지컬 콘서트’는 그의 팔색조 같은 매력을 한껏 누릴 수 있는 공연으로 팬들의 찬사를 받았다. 왜 이 콘서트가 그의 브랜드 공연이 될 수밖에 없는지를 보여줬다. 흉내는 낼 수 있지만, 완벽함은 따라할 수 없는 기품과 격조가 확인됐다. 김준수가 아니면 그 누구도 소화하지 못하는 콘서트라는 사실이 팩트로 입증됐다.

    많은 이들이 그의 공연을 일컬어 ‘명품 콘서트’라고 말한다. 하지만 이번 연말 콘서트를 통해 대중과 평단은 다시 한 번 새로운 시각을 인식하게 됐다. 김준수의 콘서트는 명품을 넘어 그 자체로 하나의 거대한 문화 콘텐츠를 완성시킨 ‘명작 콘서트’였다는 것을.

     


     


    [현장] 공연의 진화! 김준수 ‘발라드&뮤지컬 콘서트’

    시간 흘러도 희석되지 않는 감동으로 하이브리드 공연 완성
    "김준수는 연말 ‘발라드&뮤지컬 콘서트’에서 다양한 매력을 뽐내며 시간이 흘러도 희석되지 않는 감동을 선사했다."
    http://www.withinnews.co.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5&no=5255

    준수의 공연이 막을 내린 지 벌써 사흘이 흐른다. 그런데 그 감동의 깊이와 울림이 여전하다. 아직도 귓가에선 그의 목소리가 들려오는 듯 하고, 팬들은 여운에서 쉽사리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다. 김준수는 2014년의 세밑, 약 15000명의 관객에게 한해의 가장 완벽한 마무리를 선물했다.

    지난 12월 30-31일 양일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는 그룹 JYJ 김준수의 연말 콘서트 ‘시아 발라드&뮤지컬 콘서트 위드 오케스트라 vol.3’가 개최됐다. 김준수는 이 공연에서 그동안 자신이 출연했던 뮤지컬 작품의 주요 넘버와 평소 즐겨 부르는 애창곡, 솔로 앨범 수록곡 등 장르를 넘나드는 폭넓은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객석을 열광시켰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은 이 공연은 천편일률적인 국내 연말 콘서트 중에서 단연 독보적이다. 뮤지컬 넘버와 발라드 곡으로 풍성하게 3시간을 채운 이런 콘셉트의 공연은 일찍이 그 전례를 찾아보기 어렵다. 무엇보다 뮤지컬배우 김준수와 가수 김준수의 퍼펙트 콜라보레이션이 눈에 띈다. 여기에 60인조 오케스트라와 라이브밴드, 코러스가 함께 어우러지며 차원이 다른 클래스의 콘서트를 완성했다.

    지난해 큰 사랑을 받은 뮤지컬 <드라큘라>의 세트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무대는 그가 이 공연에 얼마나 많은 정성을 들였는지 가늠케 했다. 실제로 공연 관계자에 따르면 그는 이번 연말 콘서트를 위해 반년 전부터 무대 제작이나 오케스트라와의 곡 구성 등을 치밀하게 준비했다고 한다.

    이번 공연에서 김준수가 보인 무대 장악력과 집중력은 상상 이상이었다. 그의 카리스마는 ‘Fresh Blood’ ‘Life after Life’로 시작한 오프닝부터 압도적이었다. 백발의 드라큘라 백작으로 변신해 계단 위에 서 있는 김준수의 인상은 강렬했다. 그는 가사 한 마디에도 진심을 담아 노래하고, 눈빛 하나에도 감정의 깊이를 더해 연기했다.

    이어진 ‘She’ ‘At last’에서는 마치 실제 뮤지컬 무대에 선 듯한 착각이 들만큼 혼신의 힘을 다해 열연했다. 특히 뮤지컬배우 조정은과 함께 하모니를 이룬 ‘Loving you keeps me alive’ 신은 이토록 짧은 시간에 어떻게 저렇게 빈틈없이 감정선을 끌어 올릴 수 있는지 감탄하게 했다. 본 공연에서 상대역으로 호흡을 맞춘 조정은마저 “아무 것도 안하고 눈만 바라봤는데도 눈물이 흐를 만큼 감정이 이입됐다”고 혀를 내두를 정도였다.

    힘들었던 만큼 제일 많이 배운 작품이라고 꼽은 창작 뮤지컬 <디셈버>의 넘버 ‘그날들’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등은 연말 분위기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었다. 그의 목소리는 분명 김광석의 그것과는 다른 ‘맛’이 느껴졌다. 그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눈꽃송이처럼 포근하게 가슴에 와 녹아내렸다.

    사라 본의 목소리로 귀에 익숙한 ‘A Lover's Concerto’를 부를 때는 감미로운 하프 선율과 깜짝 핸드벨 무대를 선보여 관객의 환호를 자아냈다. 해외 투어로 일본에 가 있던 김준수에게 김문정 음악감독이 직접 전화해 제안이 이뤄졌다는 핸드벨 연주는 김준수 자신도 “됐다! 됐어!”라고 만족감을 드러낼 만큼 완벽했다.

    일본곡 ‘櫻色舞うころ(연분홍빛 춤출 무렵)’은 이 공연이 왜 ‘발라드 & 뮤지컬’ 콘서트 인지를 여실히 증명했다.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 반주만으로도 충분히 조화를 이룬 그의 무공해 청정 보이스가 라이브 공연의 진수를 보여줬다. 그야말로 새해를 맞은 팬들에게 전하는 담백한 음악선물이었다.

    ‘지나간다’와 ‘Fantasy’는 반전 매력이 빛났다. 영혼을 울리는 폭발적 가창으로 듣는 이의 심금을 울리더니 어느새 돌변해 섹시한 댄스와 함께 공연장을 한 바퀴 돌며 팬들과 스킨십을 나누는 하이브리드 매력을 선보였다.

    하이라이트는 ‘뮤지컬 메들리’였다. <모차르트!> <엘리자벳> 등 그간 출연했던 작품의 주요 넘버를 압축해 쏟아냈다. <모차르트!> 넘버 ‘사랑하면 서로를 알 수 있어’의 ‘내 감정을 절대 거짓 아냐’라는 가사처럼 무대 위 그에게선 조금의 과장도 없는 진심이 느껴졌다.

    앙코르 역시 팬들을 향한 그의 사랑과 진정성이 스마트하게 전해지는 무대였다. ‘Intoxication’은 이 콘서트가 김준수 밖에 소화할 수 없는 공연이라는 걸 확인시켰다. ‘엄마’는 큰 감동을 선사하며 품격을 더했다. ‘무대라는 공간에서 아티스트가 보여줄 수 있는 모든 퍼포먼스가 가능한 사람’이라는 한 네티즌의 평가는 이를 매우 적합하게 드러낸 표현이다.

    김준수의 브랜드 공연으로 자리 잡은 ‘뮤지컬&발라드 콘서트 위드 오케스트라’는 지금까지의 완성도보다 앞으로가 훨씬 더 기대되는 공연이다. 김준수의 필모그래피는 더 쌓일 것이고, 그가 우리에게 보여줄 수 있는 레퍼토리는 한층 풍성해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 주인공이 시간의 흐름과 함께 더욱 성숙하고 깊이를 더하는 김준수라는 아티스트이기에 그러하다. 벌써부터 2015년의 12월이 기다려진다.

     

     

    공유스크랩
    profile image
    김준수, '발라드&뮤지컬' 콘서트 성료..1만 3천 '열광'
    http://media.daum.net/entertain/culture/newsview?newsid=20150101101703463

    김준수는 "처음 발라드&뮤지컬 콘서트를 기획했을 때는 많은 고민을 했는데, 어느덧 3회째를 맞았다. 여러분들과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고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 항상 공연장을 가득 채워주시고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는 팬들에 감사하다. 오늘 받은 이 에너지로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소감을 밝혀 큰 박수를 받았다.
    15.01.09. 12:08
    profile image
    김준수, 오디오석까지 등장…연말 콘서트 ‘독보적 카리스마’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119&aid=0002056708

    첫 티켓 오픈부터 사상 초유의 티켓대란을 불러일으킨 김준수는 자신이 출연했던 뮤지컬 넘버, 애창곡, 솔로 앨범 수록곡 등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가창력을 과시, 품격 있는 공연의 정석을 보여주었다는 찬사를 받으며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 지었다.

    김준수의 연말 콘서트는 티켓 오픈하자마자 전석 매진은 물론 추가 좌석 문의 쇄도에 이례적으로 오디오석까지 추가 오픈해 연이은 매진을 기록했다. 그럼에도 티켓을 구하지 못한 팬들은 겨울 한파에도 불구하고 공연장 외부에서 소리로나마 김준수의 공연을 함께하고자 자체 야외석까지 따로 생길 정도였다.

    김준수는 3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자신이 출연한 뮤지컬 넘버들과 애창곡, 솔로 앨범 수록곡 등 장르 불문 최고의 무대로 팬들을 감동시켰다. 또한 자신의 공연의 메인 브랜드로 자리 잡은 ‘지니타임’을 통해 관객들의 소원인 구연동화, 노래선물, 댄스 등을 선보여 팬서비스의 끝판왕을 자랑하기도 했다.
    15.01.09. 12:10
    댓글 등록
    에디터
    취소 댓글 등록
    에디터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