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보도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일자 2011-01-24
분류 기사
일정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 정보
  • 2011-01-24
  • 보도
  • [단독 포착 1] 암기왕 김준수, 너덜너덜 해진 대본 최초 공개

    80만 카시오페아 대군을 거느린 동방신기는 그 팀명처럼 신과 같은 존재였다. 하지만 김준수 김재중 박유천 3명은 2008년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신청을 제기했다. 그뒤로 활동을 중단하다시피했던 세 사람은 지난해부터 조금씩 모습을 드러냈다.
     
    특히 김준수는 '모차르트!'를 통해 뮤지컬 배우로 변신, 티켓 예매 시작 10분만에 전 좌석을 매진시키는 등 놀라운 티켓 파워를 과시했다. 그리고 "가수 출신 뮤지컬 배우 중 최고의 가창력을 가졌다"는 극찬을 들으며 지난해 한국뮤지컬대상 시상식 남자신인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현재는 다른 두 멤버와 JYJ로 활동을 개시하는 한편, 창작극 '천국의 눈물'을 통해서 배우로서의 입지도 탄탄하게 다져나가고 있다. 
     
    화제의 중심에 서 있는 김준수는 그간 신비스러운 이미지가 두텁게 쌓여있는 편. 공식 기자회견서도 한 두 마디 하는 게 고작이었고, 다른 멤버들과의 인터뷰에서도 유독 말이 없었기 때문이다. 이런 '귀한몸'의 스포츠조선 독자를 위해 하루 종일을 최초 공개하기로 했다. 거리감 느껴지는 '한류스타' 타이틀과는 달리 솔직담백한 매력을 한껏 드러낸 그의 '24시'를 즐겁게 따라가봤다.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 미용실에서 머리손질을 받으며 뮤지컬 대본을 보고 있는 김준수. 악보를 보며 노래를 부르기도 한다.

     
    ▶김준수는 컴퓨터다?
     
    김준수의 하루는 오전 10시 45분에 시작됐다. 일어나자마자 서울 강남구 압구정에 위치한 더 레드카펫 미용실을 찾았다. 동방신기로 데뷔한 2004년부터 계속 이곳을 이용하고 있다더니 스타일리스트는 물론, 스태프와도 친근하게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다.
     
    하지만 어디를 가든 손에는 2월 개막될 뮤지컬 '천국의 눈물' 대본이 들려있다. "미용실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어떻게보면 아무것도 안하고 아까운 시간이라 요즘엔 활용하려고 대본보고 노래연습하고 그래요." 
     
    얼마나 열심히 대본을 봤는지 파일 안에 담겨있는 악보 종이는 벌써 끝이 너덜너덜 해졌다. "대본이 수시로 바뀌거든요. 다음 연습 대본도 엄청 바뀌었다고 하더라고요. 며칠동안 연습했던 것이 갑자기 바뀌니까 예전 가사로 부르기도 하고 그래요."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 김준수가 지난해 가장 많은 티켓을 판매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2010 인터파크 골드디스크 대상 트로피를 건네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내는 쓰지만 결과는 달다. 이날 그는 지난해 가장 많은 티켓을 판매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2010 인터파크 골드디스크 대상 트로피를 건네받았다. 사실 '모차르트!'는 의미도 깊지만 그만큼 힘들기도 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어떻게 했지?'라고 할 정도에요. 처음이라 뮤지컬이 어떤 건지도 잘 모르고 노래도 고음에 어려웠거든요. 연습기간도 없는데 외울게 너무 많아서 대본을 달고 살았죠."
     
    목표가 명확하면 때로는 초인적인 힘이 나오기도 한다. 이미 자신의 이름을 믿고 티켓을 사준 팬들이 있었기에 포기할 수는 없었다. 하지만 그가 대작을 소화할 수 있었던 비결은 따로 있었다. 바로 월등한 암기력. 측근은 "준수를 컴퓨터라고 부를 정도로 암기력이 비상하다"라고 귀띔했다.
     
    그렇다면 두번째 뮤지컬 도전은 어떨까? "이번 작품은 한국에서 만드는 첫 창작극이라 답이 없어요. 대사 한 마디도 화를 낼지, 흐느낄지 저랑 스태프가 같이 정해야하죠. 부담도 있지만 제 연기가 답이 된다는건 또 재밌는 부분인 것 같아요." 같이 호흡을 맞추는 다비치 해리에 대해서도 칭찬이 쏟아진다. "워낙 노래를 잘하셔서 원래부터 팬이었어요. 그런데 그분도 저한테 팬이었다고 하시더라고요. 같이 좋아했죠." 
     



    [단독 포착 2] 김준수, 손예진은 강아지처럼 귀엽고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101260100213400014929&servicedate=20110125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김치찌게가 최고야!" 보글보글 끓는 김치찌개를 국자로 뜨는 김준수의 표정이 어느때보다 행복해 보인다.


    손예진씨 정말 예쁘더라…
     
    오후 1시 45분 늦은 브런치를 먹기 위해 식당으로 이동했다. 모닝 커피에 토스트와 과일 등 파리지앵느 같은 음식을 즐길것 같았던 이 남자. 의외로 입맛이 구수하다.
     
     "가리는 것 없이 다 잘먹어요. 감자탕, 김치찌개, 쌀국수를 특히 좋아하는 것 같아요." 이날 김준수가 찾은 단골식당 역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삼우정. "김치찌개는 이 곳이 최고"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더니 추가로 계란말이까지 시켰다.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묵은 김치 밥에 얹어서 한 입' 보는 사람이 침 넘어갈 정도로 맛있게 밥을 먹고 있는 김준수.

    추운 날씨에 얼큰한 김치찌개가 끓고 있으니 소주 한 잔 생각날만도 하다. 그런데 김준수는 술에는 관심조차 보이지 않는다. "술은 입에도 못대요. 분위기를 내고 싶어서 바에 갈때도 버진, 골드메달 리스트, 피냐콜라같은 무알콜 칵테일만 먹죠."
     
    재밌는 점은 술은 먹지 않더라도 술값은 낸다는 것. "술자리에선 완전 (돈을) 내는 편이죠. 같이 즐긴게 재밌는거잖아요." 술자리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는 성격이란다. 측근은 "본인은 옷도 안사고 자기한테 쓰는 돈은 정말 없다. 그런데 주위 사람들에게는 명품 선물도 아끼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패션에 관심이 많은 김재중과 박유천이 서울 강남의 숙소 인근 홈플러스나 현대백화점에 자주 가는 반면 자신은 쇼핑을 너무 싫어한다는 설명이다.
     
    의외로 소박하고 털털한 매력을 가진 김준수. 이쯤에서 이 남자 공략법을 살펴봤다. 그는 "외모적인것만으로 이상형을 정하기엔 제가 성격을 많이 봐요. 일단 담배피는 여자는 싫고요, 술은 괜찮아요"라고 고백했다. 하지만 조건이 있다. 술이 센 사람은 좋지만 즐겨마시는 사람은 탈락이다.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음 제 이상형은요." 이상형이 누구냐는 질문을 받은 김준수가 손예진과 한예슬을 꼽았다.
     
    "프랑스에 갔을 때 금발 여자 어린이들이 '파파'라고 부르던 모습이 예뻐서 국제결혼까지 꿈꿨을 정도로 외모보다는 말투나 행동에 끌린다"던 김준수. 정말 외모를 보지 않을까? "정말 외모만으로 괜찮다 했던 사람은 손예진씨와 한예슬씨에요. 느낌이 전혀 다르죠. 손예진씨는 강아지같이 예쁘고, 한예슬씨는 고양이처럼 귀엽고…." 그렇게 김준수의 손예진 예찬론은 꽤 장시간 이어졌다. 
     
     
    [단독 포착 3]탁구왕 김준수 경기 모습 최초 공개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본지 기자와 탁구시합을 벌인 김준수가 안정된 자세로 포핸드 스트로크를 구사하고 있다.

     
    ▶탁구왕 김준수?
     
     식사를 마친 오후 3시 30분. 강남구 논현동 카페베네에서 오곡라떼를 주문했다. 얇은 가죽 재킷만 걸친 모습이 아슬아슬하다 했더니 추위를 이기지 못했는지 사무실을 향해 전력질주를 한다. 논현동 거리를 걷던 행인들에게 '한류스타의 뜀박질'을 보여준 그는 사무실에 들어서자마자 탁구대를 찾았다.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공포의 스카이 서브 들어갑니다." 탁구시합에서 김준수가 스카이서브를 넣고 있다.
     
    원래 축구와 볼링을 좋아했었는데 요즘은 탁구의 재미에 푹 빠졌다고. 내친 김에 본지 기자가 직접 김준수와 데쓰 매치를 벌이기로 했다. 남자의 자존심을 걸고 벌이는 한 판 승부를 위해 김준수는 재킷도 벗어던지고 소매도 걷어올렸다. 서브에 앞서 호흡을 가다듬는 폼이 사뭇 진지하다. 쉴 새 없이 공이 오가는 와중 그가 고개를 갸우뚱한다. 집에서 칠 때와는 달리 스핀이 잘 먹지 않는다는 것. "지난 생일에 재중이형과 유천이형이 탁구대 좋은걸 하나 사줬어요. 무조건 제일 좋은걸로 주문했죠. 거실에 탁구대를 설치했는데 제대로 쳐보겠다고 옷장, 런닝머신, 소파를 다 치웠어요."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이겼다!" 기자와의 대결에서 승리한 김준수가 환호성을 지르며 기뻐하고 있다.

    하지만 유능한 선수는 장비 탓을 하지 않는 법이다. 이내 각 재고 폼 재고 경기에 임했다. 자칭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탁구 서열 1위'라더니 실력이 예사롭지 않다. 공을 양옆으로 보내며 스매쉬까지 구사한다. 3번의 동점 끝에 21대 17, 김준수의 승리로 경기가 끝났다.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 사무실 근처 커피전문점에서 김준수가 음료수를 마시며 웹서핑을 하고 있다.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 커피전문점에서 나온 김준수가 사무실을 향해 달리고 있다. "너무 추워서요."
     


     
    [단독 포착] 액정 깨진 김준수의 휴대폰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 '액정 깨진 준수의 휴대폰' 김준수가 자신이 키우는 고양이 사진을 보여주기 위해 휴대폰을 꺼냈다. 그런데 액정이 깨져있다. 이유를 물었더니 "제가 원래 좀 털털해요"라며 웃었다.
     
    오후 1시 45분 미용실에서 꽃단장을 마치고 식당으로 이동하는 차안에서 김준수는 자신의 휴대폰을 꺼냈다. 뒷 좌석에 탄 스타일리스트가 핸드폰으로 재미있는 사진을 보여주자 호기심어린 표정으로 바라보던 김준수가 자신의 휴대폰을 꺼낸 것. 그런데 휴대폰의 액정이 깨져있다. 워낙 털털해서 기계를 막 다루다보니 깨졌단다. 수리를 해야하지 않느냐고 물으니 "쓰는 데 전혀 지장 없다"는 대답이 돌아왔다.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 스타일리스트의 휴대폰을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바라보는 김준수.
     
    매니저와 함께 사는 집에서 5마리의 고양이를 키우고 있다는 김준수의 '자식 자랑'이 시작됐다. 휴대폰에 저장된 고양이들의 사진을 한 장 한 장 돌려가며 보여주는 모습이 마치 갓 돌 지난 아이의 사진을 보여주는 아빠같았다.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 "제가 키우는 고양이예요. 귀엽죠?" 김준수가 스마트폰으로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 사진을 보여주고 있다.

     

     
    [스타의 B컷] '준수! 이런 사람이었어?'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 웃고 웃고 또 웃고.
     
    스타도 사람이다. 그리고 팬은 스타의 인간적인 모습을 보고 싶어한다.
     
    JYJ 김준수를 만났다. 뮤지컬 '천국의 눈물' 첫 공연을 앞둔 그는 무척 바빠 보였다. 옆에서 한참의 시간 동안 지켜본 김준수는 더도 덜도 않은 스물 네 살의 청년이었다. 잘 먹고, 잘 웃고, 얘기 잘 통하는 건강한 청년이었다. 기자의 카메라는 한순간도 놓치지 않고 김준수를 향해 열려 있었다. 천 여 컷의 사진 중에서 '폼 잡지 않은' 김준수의 인간적인 모습을 '한 장 한 장' 골라냈다. '장인의 정성을 담아서.'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 영화 대사를 토씨 하나 안 틀리고 읊는 모습이 참 진지하다. '기억력 최고!'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 김치찌개에 밥 두 공기 뚝딱! "제가 좀 게걸스럽게 먹어요."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 길거리에서 준수를 만날 가능성은 로또 확률. 그런데 옆을 지나가는 아주머니는 영 무관심. '준수의 길거리 굴욕?'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 자세는 좀 엉성하지만 실전 능력은 국가대표급. 사무실에선 그를 이길 자가 없다.
     

    스포츠조선 단독포착! 김준수!!
    ▲ "탁구 칠 때가 요즘은 제일 행복해요. 자 공포의 스카이 서브 들어갑니다."
    공유스크랩
    4명이 추천
    댓글 등록
    에디터
    취소 댓글 등록
    에디터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