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보도

프랭크 와일드혼, '이제는 모든 프로덕션이 준수의 아이디어로 가고 있어요.'

일자 2019-06-04
분류 보도
일정 프랭크 와일드혼, '이제는 모든 프로덕션이 준수의 아이디어로 가고 있어요.'
  • 정보
  • 2019-06-04
  • 보도
  • 프랭크 와일드혼 엑스칼리버 인터뷰 중

     

    01.

    그는 곡이 품은 감성을 잘 표현해내는 한국 배우에 대한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트리플 캐스팅’이라는 한국 뮤지컬만의 독특함에 대해 “아서왕을 맡은 배우 카이, 김준수, 도겸 모두 작품이 새롭게 해석되는 매력이 있다”고 했다. 이어 “‘드라큘라’를 함께한 김준수는 세계에서 공연되는 ‘드라큘라’의 트렌드를 바꿨을 정도로 작곡가에게도 끊임없이 영감을 주는 배우”라고 했다.

     

    02.

    "김준수 씨는 저에게 큰 영향을 미친 사람이죠. '드라큘라'에서 드라큘라 역을 준수 씨가 무대에 오르기 전까지는 항상 40~50대 남자 배우가 맡았는데 준수 씨가 저에게 와서 '이 캐릭터를 좀 다르게 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20대 초반에 뱀파이어가 된 캐릭터로 바뀌었죠."

     

    03.

    준수는 저한테 큰 영향을 끼친 배우다. 특별한 관계고, 재능이 많은 배우다. '드라큘라'라는 작품을 준수가 연기하기 전까지 전세계적으로 40~50대 배우들이 했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준수가 20대 초반에 뱀파이어가 된 캐릭터로 만들어 보고 싶다고 했다. 그렇게 되면서 모든 스토리가 바뀌었다. 이전의 캐릭터와 다르게 표현된 것이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배우들의 평균 연령이 내려가고, 스토리도 다르게 해석했다. 결국 '드라큘라'가 준수의 아이디어로 가고 있는 것이다.

     

    04.

    김준수에 대해서는 좀 더 많은 이야기를 보탰다. 개인적으로 아끼는 배우고 자신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김준수는 뮤지컬 ‘드라큘라’ 출연 당시 와일드혼을 찾아가 “20대 초반에 뱀파이어가 된 캐릭터를 만들어보고 싶다”고 했다. 드라큘라 역은 400년을 살아온 캐릭터기 때문에 브로드웨이를 비롯해 대부분 40대 후반 또는 50대의 남자가 연기해왔다.

    “준수가 표현하는 드라큘라는 세상에 대해서 이제 막 알아가는 나이에 뱀파이어가 된 것이죠. 그로 인해 뮤지컬 안 모든 상황이 바뀌게 됐어요. 이후 전체적으로 배우들의 평균연령이 내려가는 현상이 나타났어요. 스토리도 다르게 해석했고요. 결국은 전세계적으로 ‘드라큘라’가 준수의 아이디어로 가고 있어요. 이제는 20대 드라큘라 배역을 찾고 있답니다. 그동안 한국의 대단한 배우들과 작업을 많이 했는데 준수와의 관계는 특별해요. 재능이 워낙 많고 큰 무대를 혼자 채울 수 있는 능력이 있는 배우예요.”

     

    05.

    김준수는 '드라큘라' '데스노트' 등을 함께 하며 영감을 준 친구라고 밝혔다. 김준수는 개인적으로 정말 아끼는 배우이자 제게 큰 영향을 준 친구에요. 김준수의 '드라큘라'가 나오기 전에는 전 세계에서 모두 40~50대 배우가 맡았어요. 하지만 20대 초반의 새로운 캐릭터가 탄생하면서 스토리도 달라지게 됐죠. 이제는 모든 프로덕션이 준수의 아이디어로 가고 있어요. 재능도 워낙 많고 큰 무대를 혼자서 채울 수 있는 친구에요.

     

    06.

    그리고 나를 '미국 형'이라고 부르는 김준수는 내가 너무 사랑하는 배우다. 전에도 <천국의 눈물> <데스노트> <드라큘라> 등에서 함께 작업한 적이 있는데, 무대에 혼자 올라가도 모든 사람의 시선을 끌 수 있는 다이내믹한 배우다.

     

    07.

    김준수는 무대에 혼자 올라 모든 사람의 시선을 끌 수 있는 다이나믹한 배우에요. 아더를 연기하기 위해 있는 배우라고 할 수 있죠. 

     

    08.

    (김준수와) 제대 후 같이하는 첫 작품이다. 몇 년 간 사라졌던 형제와 다시 만난 느낌이다. (웃음) 지난 시간 동안 김준수도 개인적으로 많은 경험을 했을 거고, 그렇게 자신이 겪었던 일들을 공연에 잘 녹여줄 거라고 생각한다.

     

     

     

    공유스크랩
    댓글 등록
    에디터
    취소 댓글 등록
    에디터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