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머리의 붉은 빛이 많이 빠졌다. 덕분에 은빛 감도는 적발이 되신 백작님. 공연 내내 신비롭게 아름다우셨고, The Longer I Live부터는 기가 막히게 어울렸다. 구부정한 허리, 비틀리는 걸음걸이, 희끗희끗하게 바랜 적발. 빛바랜 머리색마저도 그의 회한을 따라 400년의 세월만큼 퇴색한 것 같았다. 은적발의 머리색으로도 회한을 표현하는 그라니.. 참 서글프게도 아름다웠다.
Fresh Blood, 어제는 불타는 저‘녁’이었지. 오늘은 오랜만에 ‘끝~’ 없는 이 새벽의 포물선이 돌아왔다. 낮게 침잠하는 음성에 쾌감이.
언젠가 다음 소절ㅡ불타는 저녁의 회오리와 합체하는 날도 오게 될까?
기차역, 연구 좀 하셔야겠다는 미나의 핀잔에 시선을 떨군 그가 나지막이 말했다.
혼잣말치고는 컸다. 저도 아차 싶었는지 곧바로 손으로 입술을 틀어막았다.
서둘러 화제를 전환하려는 노력과 함께.
Mina’s Seduction의 소절은 그댈 본 그 순간 차디찬 내 삶, ‘따’듯한 바람 불어와. ‘따’에 길고 그윽하게 들어간 강세에 흉성이 더해져 전에 없이 강해졌다. 늘 듣던 소리와 다른 울림에 깜짝.
트레인 시퀀스, 린지 미나의 박자에 그가 자신의 연기와 노래를 맞추어 주는 배려를 늘 목격하게 되는 넘버. 오늘은 관 속에서 미나를 찾는 연기까지도 차분하고 느릿느릿하게 이루어졌다. 특히 정면 허공 어딘가에 있을 미나를 향하여 손을 뻗는 움직임이 그랬다.
‘듀엣’이란 이처럼 두 사람이 합을 맞추고 나누어가는 것임을 이렇게 매 순간의 그가 보여준다.
줄리아의 죽음. “난 미나를 사랑해.”의 혼란은 오늘도 이어졌다. ‘사랑할 자격’이 자신에게 있는지 되묻는 듯한 혼란의 눈동자에 눈물이 고여 들기 시작하는 것을 보았다.
신이시여.. 체력이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