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정보

2020 뮤지컬 드라큘라 의상 정보

일자 2020-06-09
분류 정보
일정 2020 뮤지컬 드라큘라 의상 정보
출력 분류 2020 뮤지컬 드라큘라
출력 제목 뮤지컬 드라큘라 의상 정보
  • 정보
  • 2020-06-09
  • 정보
  • 2020 뮤지컬 드라큘라
  • 더 뮤지컬 2020년 6월호 수록 기사와 2021년 플레이디비 기사를 조합한 글입니다. 각각의 전문은 하단의 출처에서 확인해주세요.

     

    200609_더뮤지컬_1.jpg

     

    1막 6장 ‘Fresh Blood’   

    드라큘라 백작이 조나단의 피를 마시고 젊음을 찾는 장면으로, 그의 정체성을 드러낸다. 이때의 의상은 두께감이 있는 붉은 벨벳 소재의 후드를 사용해 백작의 긴 백발과 주름진 피부를 감쌀 수 있도록 했다. 이 후드 모자는 드라큘라 백작의 중후함을 보여주기 위해 세 겹으로 층을 내어 접어 올렸다.

    외투는 바닥까지 길게 끌리는 길이인데, 허리와 다리의 옆 라인에 맞게 주름이 잡힌 다른 원단을 첨가해 날렵함을 강조했다.

    드라큘라 백작이 후드 코트를 벗어버리는 순간 드러나는 젊은 모습이 큰 임팩트를 주는 만큼 이 순간의 섹시함을 제대로 표현하려 했다고. 때문에 백작을 연기하는 배우들의 보디라인에 딱 맞춰 의상을 제작했고, 붉은 재킷에는 실크 원단으로 주름을 잡아 뒷날개를 달았다. 무대에서 포효하는 드라큘라 백작의 몸부림을 강조하려는 의도다. 

     

    *

     

    트란실바니아 저택의 늙은 드라큘라 백작은 백발과 주름진 피부를 후드 모자로 가리고 나온다. 드라큘라 백작의 모습은 두께감이 있는 붉은 벨벳 소재의 후드를 사용해 세 겹으로 층을 내어 접어 올리고, 바닥까지 끌리는 길이의 외투는 허리와 다리 옆 라인에 맞춰 주름이 잡힌 다른 원단을 첨가해 날렵하게 표현한다. 후드로 얼굴을 가려도 드라큘라의 서늘한 기운은 강렬한 첫인상을 남긴다.

     

    강렬한 이 장면에서 의상은 백작을 연기하는 배우들의 보디라인에 딱 맞춰 제작한다. 후드를 벗고 젊은 모습의 드라큘라 백작이 드러나는 순간에 보여지는 붉은 자켓에는 실크원단으로 주름을 잡아 뒷날개를 달았다. 무대에서 포효하는 드라큘라의 몸부림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200609_더뮤지컬_2.jpg

     

    1막 9장 Lucy & Dracula  

    백작에게서 풍겨 나오는 아우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의상을 롱 코트로 디자인했다. 코트의 밑부분을 여러 개로 조각냈는데, 붉은색 안감이 언뜻 보이게 만들어 그의 카리스마를 강조했다. 피가 흐르는 효과를 주기 위해 코트의 깃과 소매, 커프스, 주머니에 붉은색 실크 원단으로 라인을 첨가했다. 

     

     

    200609_더뮤지컬_3.jpg

     

    1막 10장 Station / ‘She’   

    드라큘라 백작이 미나에게 자신의 과거를 고백하는 진솔한 장면으로, 슬프게 떠나보낸 옛사랑을 잊지 못하는 마음이 잘 전해지도록 전체적으로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의상은 귀족 출신다운 면모를 강조하기 위해 심플한 디자인의 검은 롱 코트를 선택했다. 전체적으로 검은색 컬러를 선택했지만, 붉은색 안감을 더해 오랜 시간 한 사람을 향한 사랑을 간직하고 있는 드라큘라 백작을 표현했다.

     

    *

     

    ‘She’는 드라큘라가 미나에게 자신의 과거를 고백하는 장면이다. 미나는 조나단이 입원했다는 소식에 급하게 기차역으로 향하고 그녀를 뒤쫓아간 드라큘라를 만난다. 드라큘라는 미나에게 오래전 사랑했던 엘리자벳사와의 추억을 이야기하며 자신의 왜 저주받은 뱀파이어로 살게 됐는지 미나에게 이야기한다. 드라큘라의 이야기를 들은 미나는 자신이 드라큘라와 운명적인 인연임을 직감하는 장면이기도 하다.

    이 장면에서 드라큘라 의상은 슬프게 떠나보낸 옛사랑을 잊지 못하는 마음이 전해지도록 전체적으로 차분한 분위기이다. 코트 안쪽의 붉은색 안감은 오랜 시간 한 사람을 향한 사랑은 간직하는 드라큘라 백작을 표현한다.

     

     

    1막 10장 ‘Loving You Keeps Me Alive’   

    드라큘라 백작은 400년 전 연인인 엘리자벳사의 시신 위에 자신이 입고 있던 검은 롱 코트를 덮어준다. 자신의 과거를 세월 속으로 보내주고, 앞으로는 엘리자벳사의 환생인 미나를 사랑하며 새로운 삶을 찾겠다는 뜻이다. 이후 백작은 흰색 셔츠와 검정 바지를 입은 채로 미나에게 마음을 고백하는데, 그가 지닌 진심을 보여주기 위해 가장 심플한 디자인의 의상을 입는다.  

     

    1막 12장 ‘Life After Life  

    1막 끝을 장식하는 클라이맥스 장면으로, 드라큘라 백작이 세상에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이때 백작은 뱀파이어 본연의 모습을 확실히 보여준다. 스커트를 연상시키는 롱 재킷은 그가 지닌 차가움과 냉정함을 강조하기 위해 가죽 소재를 선택했다. 재킷의 양쪽 어깨를 휘감은 긴 뱀피 장식은 드라큘라 백작이 처음 등장할 때와 비슷하게 모자로 얼굴을 가린 듯한 느낌을 연상시켜 극적인 효과를 더한다. 붉은색 러플 장식이 더해진 실크 블라우스는 피를 상징한다.  

     

    *

     

    극 중 드라큘라가 뱀파이어 본연의 모습을 발산하는 장면이다. 이 장면에서 드라큘라는 스커트를 연상시키는 롱 재킷을 입는데 드라큘라의 차가움과 냉정함을 강조하기 위해 가죽 소재로 제작하였다. 붉은색 러플 장식이 더해진 실크 블라우스는 피를 연상하는 효과를 준다.

     

     

    200609_더뮤지컬_4.jpg

     

    2막 6장 ‘The Longer I Live’   

    드라큘라 백작이 긴 세월의 여정을 마치는 장면이다. 의상은 붉은색 롱 코트의 뒷자락을 길게 만들었는데, 바닥에 끌리는 코트 자락은 그의 슬픔을 상징한다. 드라큘라 백작은 미나의 마음을 품고 죽음을 맞이하는데, 그가 입은 흰 셔츠는 미나를 향한 순수한 사랑을 의미한다. 

     

     

     

    공유스크랩
    댓글 등록
    에디터
    취소 댓글 등록
    에디터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