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정보

XIA 김준수 정규 3집 피처링 & 작곡가 라인업

일자 2015-02-23
분류 소식
일정 XIA (준수) 정규 3집 피처링 & 작곡가 라인업
  • 정보
  • 2015-02-23
  • 정보
  • XIA (준수) 정규 3집 피처링과 작곡가 라인업을 모아서 봅니다.


    피처링

     

    01. 도끼(DOK2)

    김준수의 솔로 정규 3집에 핫한 래퍼 도끼(DOK2)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지난 2013년 여름 발매했던 김준수의 솔로 2집에 이어 두 번째로 함께 작업한 김준수와 도끼는 환성적인 호흡을 발휘하며 또 하나의 멋진 곡을 완성시켰다.

    도끼가 피처링한 곡은 김준수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반복되는 리듬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돋보이는 댄스곡. 섹시하면서도 위트가 돋보이는 곡이 두 사람의 각기 다른 보이스로 어우러져 전혀 색다른 분위기의 곡을 완성시켰다.

    녹음실 관계자는 “김준수와 도끼의 개성 넘치는 보이스가 잘 어우러져 또 한 번의 환상적인 작업이 이뤄졌다. 김준수의 지난 2집 ‘턴 잇 업(Turn it up)’을 잇는 곡으로 큰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자부했다.


    02. 타블로˙정선아

    김준수의 솔로 정규 3집 ‘플라워(FLOWER)’의 타이틀 곡이 ‘꽃’으로 확정됐다. 김준수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이 타이틀곡에 에픽하이의 타블로가 랩 피처링에 참여,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 곡이 완성되었다.

    웅장한 스트링과 콰이어가 돋보이는 바로크 힙합 장르인 ‘꽃’은 김준수가 직접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정한 채 멜로디와 가사를 입혀나가기 시작한 곡으로 지난 1, 2집의 타이틀 곡과는 또 다른 장르의 음악을 표현해냈다.

    이번 김준수의 새 앨범 타이틀 곡 ‘꽃’의 피처링 작업을 함께해 준 타블로는 랩 메이킹에도 직접 참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타블로는 “평소 좋아하는 김준수와 함께 음악 작업을 함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작업 소감을 밝히기도 했으며 김준수 역시 “타이틀 곡에 너무나 잘 어울리는 느낌의 랩이 담겨 너무 좋은 음악이 완성되었다. 타블로 형의 천재적인 힙합 가사의 빅 팬이었고 타이틀 곡의 메시지를 은유적으로 잘 표현해 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랩 가사를 받는 순간 짜릿했다. 너무 감사하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타이틀 곡 ‘꽃’에는 뮤지컬 배우 정선아가 아리아에 참여, 대체불가한 정선아만의 보이스로 곡의 느낌을 더했다.


    03. 양동근

    내달 3일 발매되는 김준수의 솔로 정규 3집 '플라워(FLOWER)' 마지막 라인업은 양동근이다. 김준수가 작사한 곡에 양동근의 피처링까지 더해진 이 곡은 양동근이 랩메이킹에도 참여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힙합씬의 개성파 래퍼인 양동근과 김준수의 조합은 보다 독특하고 독보적인 새로운 스타일의 곡을 완성시켰다.

     

     

     


    작곡

     

    이번 앨범은 김준수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 이외에도 순수 감성 아티스트 나얼의 곡과 미국의 히트 작곡가 ‘Automatic’, ‘Alex Von Soos' 의 팝 등 다양한 장르의 13곡으로 올봄 최고의 종합음악세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01. 김준수

    김준수는 새 앨범의 전반적인 기획에 참여, 앨범 재킷의 스타일링부터 곡에 실릴 스트링 하나, 콜라보 하나까지 직접 의견을 내 앨범의 완성도를 더했다. 타이틀 곡 '꽃'을 비롯하여 작사, 작곡에도 직접 참여하는 아티스트다운 면모를 발휘하는 것은 물론, 내달부터 시작되는 아시아 투어 무대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공연에 대한 기대감도 높이고 있다.


    02. Bruce Automatic

    미국 유명 작곡가 Automatic은 김준수와 싱글 Uncommitted, 정규 2집 Incredible 로 이미 두 차례 호흡을 환상적인 호흡을 맞춘 바 있어 이번 정규 3집에서의 만남도 큰 기대를 모은다.


    03. Alex Von Soos


    04. 나얼

    김준수의 솔로 정규 3집 '플라워(FLOWER)'에 나얼의 곡이 실린다. 나얼이 직접 작사, 작곡한 이 곡을 통해 김준수는 또 하나의 감성 발라드를 완성시켰다.

     

     

     

     

    공유스크랩
    댓글 등록
    에디터
    취소 댓글 등록
    에디터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