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후기

콘서트를 텍스트로 봅니다 : 나고야 이튿날

일자 2015-11-29
분류 후기
일정 콘서트를 텍스트로 봅니다 : 나고야 이튿날
  • 정보
  • 2015-11-29
  • 후기
  • 출처는 @_WithXIA


    토크 1 (After Turn It Up / Before 알면서도)

    첫 인사
    2015년 시아 4th 아시아 투어 in 나고야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여러분, 보고싶었나요? 보!고!싶!었!나!요!! 정말...또 어제 오셨던 분들도 계실거라고 생각하지만요ㅎㅎ 사실 오늘이 일본 공연에 마지막 날인데요. 아쉽지만요 ㅎㅎ 정말로 일본에서의 마지막 공연이니까요, 전부 전력으로 해보려고 하는데요!!! 많이 기대해주셔도 요사소우다!!! 여러분들도 즐길 준비 오케? 저도... 마지막이니까요! 좀 더 좀 더 전력으로 열심히하겠습니당! 어- 변함없이... 오늘도 덥네영ㅎㅎ

    잘생겨지는 시기시기
    아 순조로운 진행을 위해서 오늘도 스텝이ㅎㅎ 오년간 시큐리티로 같이 일해온 시기시기라는 닉네임에 시큐리티인데요! 어.... 그렇네여 뭔가 제가 시기시기라는 닉네임을 지어준 뒤로 관객분들이 시기시기라고 적힌 플랜카드도 들고 오시던데요. 아까도 봤어요 ㅋㅋㅋㅋ 무슨 마음인지는 모르겠는데요 얼굴도 깔끔해지고, 점점 잘생겨지는 시기시기입니다 ㅎㅎ



    토크 2 (After 토끼와 거북이 / Before Midnight Show)

    토끼와 거북이 소개 → 팬들의 청혼
    또 시기시기가....지금! 이 의상으로 어...등장해서 부른 지금의 곡은요. 어- 토끼! 토끼와 거북이였습니다. 거북이(카메)라고 말해야되는데 자꾸 갈매기(카모메)가 생각나서 ㅎㅎ... 연인이나 사랑하는 상대와의 마음이 서로 다르지 않습니까? 그런걸 토끼와 거북이로 그...그... 대입해서 붙인 가사입니다. 내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나를 좋아한다거나 내가 엄청 좋아하는데 상대는 난 별로라고 생각한다거나 그러잖아요? 그런 마음이 서로 비슷하게 되는게 연애가 아닐까... 그리고 그렇게 되면 기쁘지 않을까요?
    여러분은 그런 상대가 있나요?
    (준수!!!)
    저라고 하시지만...그러면서...다들 남자친구가 있지않습니까?
    (없어!!!!)
    와..대단하넹..그치만 결혼한 분들도 있지 않나요...?
    (없어!!!)

    그럼 지금 결혼이 예정인 분들은...아 저한테도 77살에 결혼하라고 sns에서 막 그러시는데요.....
    (결혼해줘!!!!)
    몇..몇살이세여? 18살? 저 그럼 경찰에 잡혀가겠는데욬ㅋㅋㅋ
    (결혼해줘!!!)
    몇...몇살이세여? 49세! 뭐 결혼상대에 나이는 중요한게 아니니까요. 전 나이는 정말 전혀 관련없어요 ㅎㅎ
    (결혼해줘!!!)
    남자는 안된다고!!!!!!!!!

    한국에서는요 연애와 관련해서 입만 열어도 뭐 됐으니까! 하고 입 다물게 만들더라구요. 응? 뭐? 아 한 명만 말해주세여!

    돌아온 배움의 요정
    #일본어동사변형개인교습중
    타?
    (다!!!)
    타?
    (다!!!)
    아?
    (다!!!!)
    아...다마레사레마시타...? 응? 틀렸어요?
    아... 어렵네... 다마....어...천천히...다마....사레타?
    #길어지는일본어시간 #결국맞게말씀하심 #똑똑한요정님
    쭉 계속 그렇게 말했던게 아녔어요? 제가 잘못말했어요? 아...맞게 말한줄 알았어요. 죄송해요
    #박수받음 #한국팬얘기하다급공부시간

    아 일본어 정말 어려워요. 처음에 일본어 배울 때는요 아 기억하기 진짜 쉽네! 한국어랑 어순이 똑같잖아요. 그래서 역시 영어나 중국어 배울 때보다 아. 외우기가 훨씬 편하네! 라고 생각했는데요. 내용이 심화될수록 진짜 어렵더라구요.. 그런 이야기입니다, 네.
    오늘도 끝날 때까지 제 일본어가 조금...힘들어지면요, 같이 이 무대 위에서 올바른 문장을 만들어가죠!
    #박수받음 #요정어니까지구인이배울게요
    그럼 다음 노래 부르겠습니다. midnight show.




    토크 3 : 지니타임 (After No Reason / Before Uncommited)

    어제는 히츠마부시의 힘으로 노래했는데요, 오늘은 어제 여러분들 성원으로 힘을 내고 있습니다.
    즐거우세요? 

    오늘 정말 여러분들이 뭐랄까...정열적이시네요. 우왕..b 어제도 대단했는데요, 오늘은 정말 장난 아니네요! 와 진짜 엄청나서 지금 저도 열심히 하지 않으면...!! 지지않게!! ㅋㅋㅋ 뭔가 오늘 여러분들이 엄청 기운찬 느낌이 전해지네요, 왜 그런 걸까... 어떻게 이렇게까지 기운차신 건지! 

    아 히츠마부시를 드셨어요?ㅋㅋㅋ 아 저는 오늘은 못 먹었는데요, 어제는 먹었어요. 그것도 특대로! 먹었는데요 어제 먹었잖아요? 어제는 히츠마부시의 힘으로 노래했는데요, 오늘은 어제의 스테이지에서 받았던 관객분들의 성원 플러스 지금 여러분들에게 지지 않기 위한 힘을 내는 그런 기분으로 하고 있습니당. 열심히 하겠습니당 (불끈) 



    어디어디에서 오셨어요?
    지금 나고야에서 공연하고 있는데요, 나고야에서 살고 계신 분은 몇 퍼센트 정도 될까요? 나고야 사시는 분들? 오...별로 많진 않네요?
    도쿄에서 오신 관객분?
    아 히로시마에서 오신분들도 계시구나! 히로시마는 츠케멘이죠b 어제도 히로시마 츠케멘 유명하죠? 했더니 관객분들이 에에에---했는데, 진짜로 히로시마 츠케멘 유명한거 맞져? 테판야키랑요! 에히메는.... 나가시소바! 에?????
    #그거에히메에서요정님이하신것뿐 #유명한건귤쥬스
    아..소바가 아니라 소멘! 나가시소멘은 에히메죠?아...왜 모르는 건데요!!! 아 그건 일본 전국에서 하는 건가요? 대단하네, 그렇구나...

    아, 근데 궁금한 게 있어요. 지금 오늘 이 공연을 위해 내가 제일 먼 곳에서 왔다! 라고 생각하는 분 계세요? 아, 어디서 오셨어요? 한국? 뭐야!! 한국인이잖아!!! 여기도 지금 한국인있거든!!!!(=본인) 아 한국에서도 이 얘기했거든요? 한국에서 제일 멀리 온 분은 호주, 미국, 독일 이렇게 있었어요. 멀리서도 와주셔서 정말 감사한데요.....(정적) 네! 그렇네요?ㅎㅎ


    준수타임 소개
    그럼 지금부터! 준수타임!
    아 준수타임이라고도 하지만, 지니타임이라고도 하는 코너인데요! 오늘 혹시 제 스테이지에 처음 와주신 분들을 위해 조금 설명을 하자면요. 이 스테이지에서 가능한 .. 정말로 ㅎㅎ 여러분들의 소원을 들어드리는! 그런 좀 지니같은! 코너가 되었는데요.정말로 뭐가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리얼한 코너인데요. 아...좀...저도....꽤.... 걱정이 되는! 시간입니당ㅋㅋ

    혹시 오늘 처음 오...와주신 분? 처음이세요? 아 아니시잖아요 ㅡ"ㅡ 또 오신거잖아요. 타올 제가 기억하는 타올인데요!!
    처음이세요? 아. 정말로 처음 온 것 같은 느낌이네요. 그런 분위기가 있으세요! 어떤 계기로? 아, 엄마가!!!! 아 별로 오고 싶지 않았는데, 엄마가 같이 가자! 해서 오신 건가요? 지금 공연 딱 중간인데요 어떤 느낌인가요. 잘하고 있나요! 감사합니다.


    1. Loving You Keeps Me Alive 무반주
    뮤지컬의 넘버인데요. 처음으로 ㅎㅎ 꽤 이거 진짜로 제일 좋아하는 곡 중 하나인데요. 어... Loving you keeps me alive 아, 이전에 오피셜 사이트에서 ㅎㅎ 정보가 올라왔다고 생각하는데요. 내년 1월부터 2주간 정도드라큘라로 ㅎㅎ... 또 다시 연기하는 게 결정되었습니다. 그 뮤지컬 안에 넘버인데요. 드라큘라를 처음 해야할까, 하지 말아야할까 고민할 때 이 노래를 듣고서 해야겠다! 라고 정했었네요. 이 곡을 무대 위에서 부르는 것만으로도 너무 좋지 않을까 생각했었어요.   
    ~노래~
    아 어쩌다보니 끝까지 불렀는데요ㅋㅋㅋ 원래는 짧게 부르는데요. 아 짧게 부르려고 했는데요 이 곡은요 부르면요 멈출 수가 없어서 다 불러버렸네요 ㅎㅎ... #러빙유무반주완곡 #좋은지니타임이었습니다


    2. 황금별 무반주
    네,네,네 그거요. 샤라고 써있는거요!
    ~뭔데?뭔데? 준수 귀여워! ~
    카와이 준수라고 누가 말씀하신거예요ㅋㅋㅋ 지금 카와이 준수라고 불린 저는요, 30살이 되어쯥니다... 근데 이것도 뮤지컬 곡인데요...인데요! 일본에서도 뮤지컬 하고싶네요 ㅎㅎ 하고싶은데요, 언젠가는 여러분들 앞에서 일본회장에서 뮤지컬을 해보고 싶네요. 가능하면 연기도 일본어로요 ㅎㅎ 황금별이라는 곡인데요. Gold star~ 일본어로 하면 뭔가요...? 응? 골드 호시?(호시=별) 킹 호시? (금별) 넹, 알겠어요 ㅎㅎ
    모차르트라는 뮤지컬에 나오는 곡인데요. 제가 데뷔한 ㅎㅎ 제가 부르는 곡은 아니지만요, 굉장히 좋아해요. 이건 짧게 할게요 ㅎㅎ #
    ~노래~


    3. Something More 무반주
    그럼! 마지막! 마지막은 요기 앞쪽에서 해볼게요. 뭐가 좋을까...?
    꼭 이거!댄스! 아 안그래도 춤 기억하고 있나 아까 좀 해봤는데요, 기억 안나요. 전부 잊어버렸어요! ㅋㅋㅋ 아 좋은 곡이 엄청 많이 들어있는데요, 뭘 해야할지... 기,기억이 잘 안나서요. 말도 안되네!! (댄스!댄스!댄스!) 아 댄스는... (기억이) 나질 않아서요.
    아 일단 이걸 골랐는데요... 해볼게요. 어... 이 곡도요, 뮤지컬 곡인데요. 이 곡은 제가 출연한 뮤지컬이 아니여서요. 연말콘에서 불렀던 곡인데요. Something more... 노래하겠습니다!
    ~노래~
    아, 다시 부르겠습니다. 실패했습니당 유◇유 어렵넹...? 다시 한번 도전!
    ~노래~
    내 심장이 왜 이럴까...왜 자꾸만...으항항항항
    #요정님고민중 #후렴부터다시시작
    ~노래~
    verse가 오랭만갑이니까 기억이 안났어요. 이게 원래는 듀엣곡이라서요. 남성음이랑 여성음이랑 왔다갔다 음이 바뀌는데요. 전 혼자서 불렀었잖아요. 음이 그래서 기억이 안나더라구요. 오케가 있는 게 아니니까 ㅎㅎ
    이상!!


    하나 더
    ~한개 더! 한개 더! 한개 더! ~
    어, 여러분. 요코하마에서도 한국에서도 4개는 한 적이 없는데요? 그런데 ㅋㅋㅋㅋ 오늘은 ㅋㅋㅋ 마지막 날이니까!! 한 개를 더 해볼까요?
    #다들비밀잘지키세요
    아 요코하마콘 다녀오신 분? 거기서 4개 했는데 비밀로 하기로 했잖아요? ㅎㅎ 근데 제가 아까 (세개하고) 이상! 하니까 안돼!!!! 하시구 ㅋㅋㅋ 그럼 뭘 원하세요? 뭘 하면 좋을까요? #역시공평요정

    4. Intoxication 댄스
    일단 씨디를 받았는데영. 아..정말로..리얼한... 준수의 무대는 이런 리얼한 무대를 향하고 있습니다. 씨디는 뭐 평범한거죠? 어...틀면 안되는 영상이라든가...성인이 아닌...ㅎㅎ 아 메들리라면 JYJ곡이려나, 근데 대부분 잊어버려서요..
    ~댄스~


    다음 곡 소개
    여러분 즐거우셨나여? 자 이걸로요. 지니타임이 끝났습니다. 완벽하진 않을 수도 있지만요, 여러분들과 마음을 교류할 수 있는 그런 시간이라고 생각해요. 다시 노래를 부르려고 하는데요... 우주에서 여러분이 헤매고 있는 그런 느낌으로 ㅋㅋㅋ 그런 불안한 마음인데 어디선가 노래가 들리는 듯한 그런 감각으로 들어주세요. 그럼 들어주세요. UNCOMMITTED



    토크 4 (After BACK SEAT / Before 꼭 어제)

    곡 소개
    지금 부른 곡은 저의 솔로곡이 아니라 제이와이제이의 타이틀 곡이였습니다. 얼반 알엔비풍의 댄스곡이였지만, 나라를 위해 일하고 있는 두 사람을 생각하며, 그리워하며 불렀는데요. 여러분도 이 곡을 들을 때 두 사람을 생각해주세요 ㅎㅎ 오늘 무대에서는요 가스펠 느낌이 나게 불러봤는데요. 어땠나요?


    멤버들 이야기
    요코하마에서도 그렇고 이 노래 부르고 멤버에 대해서 나쁜말ㅋㅋ했는데요. 오늘은요 안하려구요! 무슨 얘기를 할지는 안 정했는데요 ㅋㅋㅋ 아 멤버에 대한 좋은 점 이야기하라구요? 에이 좋은 점은 무척 많은 데요... 이마도 넓고요....


    시아준수가 잘생김을 인정하는 그날까지
    아 제 얼굴에 대해 이야기해볼까요... 제 얼굴은 음... 나쁘게 생각하지 말아 주시구요. 전 절대 잘생긴 건 아니구요. 어...나쁘진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ㅋㅋㅋㅋ 뭔가 좀 자랑하는 마음으로 얘기해도 되나요? 제 무대니까 초심을 잃고 얘기해볼까요? 제 얼굴은요 좀 평범하게 음... 핸섬하진 않지만...음 남자친구라고 생각하면 어.. 나쁘진 않고 다가가기 어렵지 않은 그런 얼굴이라고 생각해요 ㅋㅋ
    #요정님잘생김제발인정좀해주세요 #다가가기어려워요 #눈이부셔서 #얼굴에빛이나요


    밥은 술한테는 지니까요
    셋이 만날 때요, 둘이서 마시는 술이 진짜 제일 비싼 술이거든요. 근데 술을 전 안 마시니까요...(한숨) 응? 밥을 먹으라구? 아 근데 밥을요 아무리 비싼 걸 먹어도.... 술한테는 지니까요....


    궁금해하는 기분을 이해해주세요.
    아, 다들 즐거우세요? 아까 2층 3층 도는데여 꽤 남자분들이 엄청나게 계시더라구요. 깜짝 놀랐어요.
    (남성관객들:준수!!!)
    예아!!!!!!! 아, 남성분들의 목소리만 먼저 들어볼까요? 하나, 둘, 셋!
    대단하네b
    왜...오신 건가요? (갸우뚱)
    저는여 정말 남성관객분들이 좋아요.
    (에---!!!)
    여러분...? 그거야 어쩔 수 없는 거예요. 생각해보세요, 역시 저한테는 되게 드문 일이거든요. 왜!! 어째서 오신 걸까!!! 왜...인 걸까? 알고 싶다!! 이런 생각이 들어요. 그치만 기분은 무척 좋아요
    남자분들이 준수--!!! 하면 정말 힘이 되네요. 남자가 남성 아티스트 콘서트에 온다는 건 드문 일이니까 감사한 느낌이 들어요. 그러니까 제가 왜 오신 거지? 하고 궁금해하는 기분을 이해해주세요. 여성관객분들도 무척 좋아하죠, 당연히!
    10대를 좋아하는 것도 그런 의미죠. 공연에서 만나기 드문 연령이니까요. 아 근데 10대 좋다고 얘기했더니 여기 앞에 분 표정이 또 ㅋㅋㅋㅋ 아 근데 그냥 10대부터 60대까지 연령조사할 때요, 그냥 평범하게 자 10대분들!
    이렇게 해도 여기 앞쪽분들 표정이 진짜 ㅡ"ㅡ 이케 되는데요. 그냥 순서대로 하는 거니까요!!! 팬의 나이는 정말 관련 없어요, 정말이에요. 마음이 중요한 거잖아요. 믿어주세요 ㅎㅎ



    토크 5 (After F.L.P / Before 꽃)

    여러분 정말 마지막 날인데요. 와 힘이 있으시네요. 대단하네요b
    오늘로 일본에서...어 올해, 일본에서 준수의 스테이지는 오늘로 마지막이 되는 데요. 끝이 나는데요. 어... 3번째 앨범을 냈을 때, 처음 투어를 시작했을 때요. 그 때는 저의 올해 활동 중 여러가지가 정해지기 전이었는데요. 어 그만큼 불안한 기분이 많이 있었는데요. 그런데도 매해, 매번 저의 불안한 기분을 끊어주셔서(=요정어 사용), 없애주셔서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아 오야지개그는요. 조금 더 신선한 걸하고 싶은데요. 뭔가 아이디어가 생각나지 않아서요... 여러분들 덕분에 여러가지 방송에서 오야지개그를 많이 했었는데요. 근데 노래나 댄스보다 압박도 많았지만요. 오야지개그를 한 덕분에 저의 목소리가 여러분들에게 닿은 경우도 있잖아요...? 그렇게 생각하면 정말 감사하고 소중한 기억이네요.

    뭐 여러가지 일본에서 좋은 기억이 많아요. 나가시소멘도 했었고... 여러가지 좋은 추억이 있어요.
    아, 후쿠오카? 타이타이? 그럼요 그것도 좋은 기억이죠.
    나고야에서 히츠마부시 만든 적도 있어요. 타코야키도 엄청 만들었는데요, 막 동글동글하게!
    디즈니씨에서 노래했던 기억도 있구요... 와... 그렇네, 오사카에서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위아!위아! 원피스 주제가를 부른 적도 있구요.

    아...또 여러 가지 기억이 막 나는데요, 그런 기억들도 다 언제나 여러분들이 계시네요. 에이네이션도 그렇구요. 
    어디든지 다 여러분들이 계셨어요. 지금도 그 때도 정말 감사한 마음이구요. 그 때 여러분들에게 받은... 변함없는..매번 말하잖아요, 제가. 여러분들의 마음 언제까지 계속될지는.... 아 영원하다고는 생각하진 않아요. 그치만 그런 마음으로 가는 거잖아요 영원하다고 지금 말할 수는 없지만, 1년 1년 그런 마음이 계속되어서 벌써 6년이 되었잖아요. 그런 마음이 점점 커지고, 단단해지고. 언젠가..음 그런 마음이 없어진다고 해도요. 마지막이 오긴 하겠지만요, 그래도 전 외롭단 기분이 들지 않아요. 지금 여기에 계신 분들은요. 뭐 예전에 마음이 끝난다거나, 음 아니 지금이 끝이라 해도요 그건 문제가 되지 않아요. 지금 여기까지 온 것도 기적이라고 전 생각해요. 항상 그렇게 생각했어요.
    한국에서 지난 6년 동안 방송에서 노래를 보여드리지 못했는데요. 그런 아티스트는 저밖에 없잖아요. 그런데도 한국에서도 일본에서도 다른 외국에서도 이렇게 여러분들이 와주시고 모여주시는 건 정말 기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러니까, 어... 자신을 할 수는 없는 거지만요. 여러분들에게 지금까지 받은 사랑에 감사하고 있고, 보답하고 싶어요. 지금 제 마음이 잘 전해지고 있을까요? 일본어는 어려워서요 ㅎㅎ 여러분들이 계속 저의 노래를 들어주시러 오신다면요. 공간이 어디든지요. 홀이라든지 어디든지 상관없이 계속 노래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어떤 아티스트가 될지... 예전에는 어떻게 될까! 톱이 되자! 이런 걸 생각했는데요 지금은 어떻게 내려갈지를 생각하고 있어요, 정말로요.

    지금은요, 지금까지 받아온 사랑을 보답할 수 있는 그런 무대를 하고 싶단 생각을 하고 있어요. 공간이 더 작아져도요. 몇 번이나 여러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하고 있지만요. 감사를 전해야 된다는 마음은 변하지 않을 것 같아요. 무대에 설 수 있을 때까지는요, 완벽한 무대를 보여줄 수 있는 자신이 있는 그런 아티스트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 인사 (막이 내린 후)

    여러분 아쉬운 맘은 저도 같아요. 또 만나요. 약속!!! 꽤 멀지 않는 시일에 또 돌아올게요. 그러니까 안심하고~ 여러분 밤이 되면 나고야도 위험하니까 빨랑 빨랑 돌아가세요 여러분은 미인이니까 안됩니다. 알겠어요? 또 곧바로 만나요~~ 바이바이. 감사해요. 만나시고 싶으신 분은 드라큘라를 보러와주세요.

    여러분, 아쉬운 기분은 알고 있지만요 ㅎㅎ 그럼 또 다시 만나죠!ㅎㅎ 아 그래요,그래요. 꽤 음.... 오랜 시간이 흐르기 전에...? 다시 돌아올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당 ㅎㅎ 그러니까, 안심하시고, 역시 여러분 밤이 되면요. 어.. 나고야도 위험하니까요! 어서 조심히 돌아가세요. 여러분들은 미인이라 밤에 돌아다니면 안돼요. 아시겠습니까? 그럼 다시 또, 빠르게 만나요! 바이바이!!! 감사합니다! 절 보고 싶은 분들은 드라큘라 보러 와주세요! 바이바이!

    공유스크랩
    댓글 등록
    에디터
    취소 댓글 등록
    에디터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