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A 김준수 정규 3집 녹음실 현장
일자 | 2015-03-03 |
---|---|
분류 | 음반 |
일정 | XIA (준수) 정규 3집 녹음실 현장 |
Special ㅣ 1년 8개월만의 귀환,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3집 [Flower]
XIA가 돌아왔습니다. 1년 8개월 만에 솔로 정규 3집 [Flower]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완성도 높은 앨범을 들고 말입니다. 솔로 앨범으로 세 번째 만남, 그는 지칠 줄 모르는 영감으로 관계자들에게 뜨거운 지지를 얻었고, 자신의 음악을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모든 것을 쏟아부었습니다.
이번 앨범은 XIA만의 감성 보이스를 드라마틱하게 담아낸 발라드부터 트랜디한 힙합곡들과 어반 팝 댄스까지 XIA만이 할 수 있는 음악과 또 XIA가 새롭게 선보이고자 했던 시도들이 골고루 담겨있습니다. 네이버 뮤직에선 XIA의 3집 [Flower] 발매를 기념하여 녹음 현장을 살펴보았습니다. 지금 확인하세요!
Album ㅣ XIA의 솔로 정규 3집 [Flower]
XIA가 2013년 여름 2번째 정규 [INCREDIBLE] 이후 1년 8개월 만에 솔로 정규 3집 [Flower]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은 XIA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 이외에도 순수 감성 아티스트 나얼의 곡과 미국의 히트 작곡가 'Automatic', 'Alex Von Soos' 의 팝 등 다양한 장르의 13곡으로 올봄 최고의 종합 음악 세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솔로 1, 2집에서 선보였던 모습과는 또 다른 나만의 음악 세계를 펼칠 준비가 되었다."고 밝힌 XIA는 그 어느 때보다 자신감이 넘쳤다. 특히 타이틀곡의 경우 전체적으로 XIA가 직접 곡을 기획하여 앨범 재킷과 뮤직비디오까지 그 컨셉과 이미지가 이어지는 것은 물론 안무 또한 클래스가 다른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기대해도 좋다.
XIA 특유의 보이스를 드라마틱하게 담아낸 발라드부터 트랜디한 힙합곡들과 어반 팝 댄스까지 그만이 할 수 있는 음악과 또 XIA가 새롭게 선보이고자 했던 시도들이 골고루 담겨있다. 우리가 기다려온 XIA의 마음을 울리는 목소리, 정규 3집 [Flower]는 무엇을 상상하고 있든 그 이상을 보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
Story ㅣ 3집 [Flower] 녹음실 현장 습격 스케치
https://vimeo.com/245594665
이번 앨범 [Flower]의 첫 녹음 날! 첫 녹음이어서 그런지 녹음실에 있던 스태프들 모두 약간의 긴장을 머금고 있었는데 그 어느 때보다 해맑게 웃으며 새로운 곡들을 작업할 생각에 설레여하던 XIA의 모습! 그러다가도 녹음실 부스에 들어가자마자 프로다운 진지한 모습을 발휘, 최상의 컨디션으로 녹음을 이어나갔다는 후문. 모두들 XIA가 돌아왔다며 엄지를 치켜세웠어요.
녹음한 곡을 모니터링하는 XIA, 그의 표정에서 일하는 남자의 카리스마 뚝.뚝 흐르지 않나요? 녹음부터 디렉까지 더 좋은 퀄리티를 담기 위해 그는 다시 듣고, 다시 확인하기를 반복, 모니터링할 때마다 스트링이나 코러스에 대한 새로운 해법도 잊지 않았던 그, 정말 멋져요!
그동안 무게감 있는 노래들을 위주로 녹음했다면 이날은 빵.빵 터지는 댄스 곡들 위주의 녹음이 있었어요. 한 소절, 한소절 녹음할 때마다 부스 안에 있는 XIA도 부스 밖에 있는 스태프들도 웃음이 끊이질 않았던 현장! 그 와중 모니터링을 하며 잠시 진지모드로 변신한 XIA 포착!
작업 후기 | XIA와 함께한 스타 콜라보레이션!
XIA의 이번 앨범에는 타블로, 나얼, 정선아, 도끼 등 스타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이 돋보이는데요.
스타들과 함께했던 작업 후기 함께 보시죠!
타블로 : "이 곡엔 타블로 형의 목소리가 필요해!" 드디어 만난 두 아티스트는 연신 하하호호! 서로가 서로의 팬이었다며 두 손을 마주잡기도 하고 누가 프로들 아니랄까 봐 녹음할 땐 세상 가장 멋진 아티스트들로 변신! 타이틀곡 '꽃'이 더 빛날 수 있었던 이유는 환상적인 XIA의 보이스에 타블로의 랩 가사와 목소리가 빚어낸 환상 케미스트리가 아닐까?
나얼 : 나얼과 XIA가 만난다면? 상상치 못 했던 일이 현실이 되었다! 반복되는 삶에 지친 한 남자의 고백을 담은 이야기를 XIA가 불러낸다. XIA의 목소리 뒤로 흐르는 나얼의 보이스 또한 이 곡의 감상 포인트! 그냥 감.성.대.폭.발!
정선아 : 타이틀 곡 작업 도중, 아리아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 한마디에 등장한 XIA의 절친 정선아! "정선아라면 이 고음을 해낼 수 있을 거야"라는 무한 신뢰를 안고 녹음실을 찾은 뮤지컬 배우 정선아는 대체불가한 에너지로 그야말로 녹음실을 장악! 디렉을 보던 XIA도 함께 듣던 스태프들도 연신 박수갈채를 보냈다네요.
도끼 : XIA의 솔로 2집 [INCREDIBLE]의 'Turn It Up'을 함께 했던 도끼와의 두 번째 곡 작업!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라는 말이 너무나도 딱 맞는 곡이 완성되었다지요. 타이틀 곡 '꽃'과 더블 타이틀곡인 'X Song'. 그들의 두 번째 만남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지금까지 XIA의 새 앨범 [Flower] 녹음실 현장 비하인드 컷을 만나보셨는데 어떠셨나요? 오랜만에 솔로 앨범으로 우리 곁을 찾은 XIA의 새로운 변신, 벌써부터 기대되시죠? 무대 위에서 노래하는 모습이 가장 멋진 아티스트! 우리가 기다려온 XIA의 마음을 울리는 목소리, 정규 3집 [Flower]를 통해 만나보세요!
Interview ㅣ XIA가 알려주는 [Flower] 영상 인터뷰
Photo ㅣ XIA [Flower] 컴백 포토
From ㅣ XIA가 네이버 뮤직으로 보내온 인사 & 사인
신고
댓글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