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영상

김준수, 싸이 신곡 '드림' 피처링 발표 영상

일자 2015-11-25
분류 영상
일정 김준수, 싸이 신곡 '드림' 피처링 발표 영상
공유스크랩
profile image

오늘 들려드릴 노래, 공개하겠습니다.

(~Dream ft. XIA of JYJ 짠~)

자, 보이십니까? 네. 아우 잘보이네요.
어... 곡 제목은 드림이구요. 보시다시피 우리 JYJ의 시아, 김준수 군이 어렵게! 피처링을 해줬습니다. 사실 제가 어.. 시아 김준수 군을 안지는 오래됐지만, 가수로서 안지는 오래됐지만 사적으론 알지 못했구요. 워낙 두문불출하는 친구라, 술을 안 마시기 때문에 저랑은 영- 마주칠 일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저는 사실 뮤지컬을 굉장히 자주 보러 다니는 편인데, 우연히 데스노트를 보러 갔다가 어.. 준수 군 퍼포먼스를 보고 정말 놀랬습니다. 정말, 소문은 들었지만 너무 놀랬고. 또 그 당시에 제가 이 드림이라는 노래에 피처링 아티스트를 찾고 있었는데 이 드림이라는 노래가 좀 이따 들어보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슬픈 노랜데, 또 개인적으로 제가 사연을 담고 있는 슬픈, 이죠.. 그래서 그 노래에 그 슬픔을 정-말 슬프게, 표현해 줄 사람이 누가 있을까를 너무너무 오랜 기간을 고심을 해서 만든지 한, 두 달 가까이 되도록 찾지를 못하다가. 어.. 그 데스노트 뮤지컬을 보고, 준수 군에게 피처링을 제안을 했고. 어, 정말. 초면이죠! 우리가 전문용어로 초면이라 그러죠. 전화로 피처링을 부탁을 했는데, 본인이 피처링을 하면, 다른 사람의 음반에 피처링을 하면 이번이 처음이다-라는 말을 하면서, 초면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얼굴을 보지 않은 상태에서 유선상으로 흔쾌히 수락을 해줬고, 그 후에 녹음실에서 첫만남을 갖게 됐습니다.

그래서 이 노래를 녹음하는데 정말.. 다 합쳐서 한 30분 안 걸린 것 같습니다. 녹음 시간이. 그리고 심지어 그 당시에 준수 씨가 데스노트가 원캐스팅이었어가지고 목상태가 굉장히 피곤한 상태였는데, 목소리가 조금 쇳소리가 많이 난다고 걱정을 해서..

근데 저는 사실 제 개인 취향은 저는 준수 군의 쇳소리를 원래 좋아했기 때문에. 잘됐다~ 앞으로 남은 회차의 공연에 쫌더 목을 쓰고, 쫌더 쇠가 되어 나에게 와다오. 그래서 정말로 너무나 멋있는, 감미롭지만 어떤 금속성이 있는 시아준수 군의 목소리로 드림이라는 노래를 완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음악에 참여해 준 준수 군. 고맙다는 굉장히 고맙다는 얘기 이 자리를 빌어서 하고 싶구요. 술을 안 먹는대니까 제가, 바쁜 기간 끝나자마자! 소정의 선물을 들고 우리, 만납시다.

15.11.26. 20:20
profile image

어~ 지금부터는 쪼끔. 다른 분위기의 말씀을 드려야될 게. 사실 이 노래는, 이 드림이란 노래는 제가, 해철이 형한테 드리는 노랩니다. 해철이 형한테 드리는 노래고. 그리고 준수 군에게도 저의 그런, 이런 마음들을 표현을 하면서 이렇게 불러달라고, 그러고 준수 군도 그렇게 불러주셨고. 

15.11.26. 20:20
profile image

'쇳소리'라 하시니. 진짜 쇠와 오빠의 감미로운 금속성이 만난 곡이 있지요. 타란탈레그라 오리엔탈 버전이라고. 싸이 형 이 곡도 좋아하실 것 같은데요.

15.11.27. 03:31
profile image

아니 이 swf는 언제 터졌지... http://leaplis.com/xe/12384

15.11.27. 03:34
profile image

쫌더 쇠가 되어 나에게 와다오.

이 이야기를 들었을 오빠의 표정이 궁금하다. 웃었을까. 웃었겠지!

15.11.27. 03:36
profile image

녹음일자는 데스노트 후반부였을까.

15.11.27. 04:15
댓글 등록
에디터
취소 댓글 등록
에디터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